이미지명

공지사항

게시글 검색
수독담음관점에서 본 요로결석 담결석질환의 한방적인 치료 방법의 이해---안양 백제한의원
백제한의원 조회수:1006 211.172.41.92
2019-12-26 09:51:34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9년 12월 25일 성탄절 이네요

즐겁고 성스런 성탄절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우리몸이 만드는 결석질환에 대하여 한방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을 올려 봅니다. 요로결석이든 담석이든 결석은 태생적으로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이유는 결석을 이루는 물질이 몸안에서 존재하는 물질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결석이 어떤이유로 생기는가 에는 관심을 두지 않고 저희 안양백제한의원에서는 생긴 결석이 왜 통로(요관.담관)에서 배출되지 않고 남아서 자꾸 커지는가 에 집중하였습니다. 그 이유를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당연히 결석이 배출되게 끔 하는 방법도 있다는 걸 알려드립니다.

병리기전)

작은 입자의 요로결석이나 담결석이 생기게 되면 소변이나 담즙과 함께 배출되어야 하는데 배출 통로 문제가 생기게 되면(발병원인) 결석이 통로에 오래 머물게 되고 차츰 몸집을 키우게 되며 이로 인해 더이상 배출하기 어렵게 되어 문제를 일으키게 되는 것입니다.

마치 정상적이던 그물 코가 어떤이유로 그물 코가 작아지게 되면(치료 포인트) 그물 코 보다 큰 것은 빠져나가지 못하고 남아서 커지는 원리와 같습니다.


 

치료방법 도출
 

이와같은 원리에 의거 안양 백제한의원은 어떻게 하면 통로에 해당되는 그물 코 크기를 원래 크기로 돌릴수 있는가에 치료방법을 집중합니다. 이는 상당부분 한약으로 가능합니다. 통로가 좁아지는 원인 중에 통로 부분의 조직이비대해지면서 통로가 좁아지는 경우입니다.

이는 백제한의원에서 추구하는 수독 담음질환(담적병) 발병원리와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모두 다 치료되는 것은 물론 아닙니다. 어느경우 일까요?
 

통로가 정상으로 돌아와도 그 통로 직경보다 이미 더 큰 경우가 그것 입니다. 이경우는 외과적인 수술등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그럼 배출통로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를 살펴 보겠습니다.


 

첫째, 통로(요관 담관)가 기형인경우
 

둘째, 통로가 좁아진 이유가 통로 외적인 요인 즉 종양이 통로를 좁혀서

 

세째, 통로(요관,담관)가 좁아진 경우가 수독담음(염증물질)에 의해 비대해진

등이 있습니다.
 

첫째 경우는 부분적으로 한약으로 효과가 있을 수 있느나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둘째 경우는 담석이나 요로 결석보다는 종양이 더 큰 문제이니 양방의료의 도움이 더 필요한 경우가 되는 경우입니다.

 

셋째 경우가 한방치료 한약으로 매우 시도해 볼만한 경우입니다.

이는 수독 담음물질(담적,염증물질)로 인해 요관 담관의 근육 조직층이 비대해 져서 통로가 좁아진 경우 이기 때문입니다.

위 세가지 경우 모두 일정부분 수독 담음물질 제거하는 한약으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양방의료의 도움을 받았더라도 예방과 회복을 위해서라도 한방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결론)
 

통로 확보입니다. 나가는 구멍보다 더 작은 결석은 나갈 수 밖에 없습니다.

통로를 확보했더라도 결석이 이미 확보된 통로보다 더 커져있는 경우는 한방치료로 가능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경우도 일정부분 효과 보는 것은 있습니다.

담석이나 결석이 큰 것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작은것도 함께 존재하기 때문에 작은것는 배출되어 작은것이 더 커지는 일은 없게 되기 때문입니다.

겸하여 염증물질이 줄어드니 염증발생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기 때문입니다.

결석질환은 이미 인체내에 수독담음물질이 많아서 발생하는 것이므로 몸속의 염증물질을 줄이는 것으로 예방과 치료를 동시에 한다는 것입니다.

결석이 존재하는지 크기는 얼마나 되는지는 한방적인 진찰로는 알 수 없습니다.

양방의 검사로 충분히 존재와 크기를 알 수 있으니 확인하신후 한방치료의 가능성을 타진하시면 좋습니

오늘은 성탄절 입니다. 특별히 결석질환을 앓고 계신분들께 희망의 메시지가 되기를 바라면서 글을 마칩니다.

 

       2019. 12. 25.

 

---수독 담음질환연구소 안양백제한의원 원장 한의학박사 이진홍---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